2016년 2월 26일 금요일

알라딘 범주 자동 설정


알라딘은 책을 자사의 기준에 맞게 분류하고 있습니다.
분류 내용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(확인하기)

이 기능은 알라딘을 이용하여 책 정보를 저장할 때 사용이 가능합니다.

앱의 [기본 설정] 메뉴 중 [정의된 범주 정보 사용] 메뉴를 눌러 설정을 합니다.

  • 기본 설정은 [사용하지 않음] 입니다.
  • [첫번째 레벨 이름]은 링크에 있는 파일의 1st Depth 정보를 범주로 지정합니다.
  • [두번째 레벨 이름]은 링크에 있는 파일의 2nd Depth 정보를 범주로 지정합니다.




자동 범주 설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책을 검색하여 저장, 바코드 스캔하여 저장하는 화면에서 옵션으로 [범주]의 설정을 빈 상태로 두어야 합니다. 범주 정보를 설정하면 알라딘에 설정된 범주 정보가 아닌 사용자 지정 범주 정보로 설정이 됩니다.





댓글 4개:

  1. 앱에 기본설정이 어디 있나요? 스크린샷으로 보여주시면 좋을거 같아요. 못찾겟네요..

    답글삭제
    답글
    1. 안녕하세요. 아직 앱 업데이트 전입니다.

      삭제
  2. 안녕하세요. 책 추가할 때마다 항상 카테고리 지정하는 게 일이었는데, 이 기능 덕분에 정말 수월하게 책 추가하고 있습니다. 정말 감사합니다.
    한 가지 바라는 점은, 굳이 범주 1,2중이 하나를 선택하는게 아니라 모두 선택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    재테크 책과 창업 책을 따로 보고 싶을 때도 있고, 이 둘 모두를 경제경영에서 보고싶을 때도 있어서요!
    좋은 어플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^^

    답글삭제
  3. 저는 범주가 uncatagorized로 다 되어있는데 범주를 어떻게 자동으로 추가되나요.
    정의된 범주사용은 사용하지 않음으로 되어있는데 자동으로 입력이 안되네요.

    답글삭제